예방접종 안내

백신이 개발되고 예방접종이 시행 되면서 인류는 각종 질병으로부터 건강과 생명을 지킬 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신생아, 영유아는 면역력이 약하므로 예방접종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진 소아과에서는 소아과전문의 원장님이 예방접종을 직접 하실 뿐 아니라 신생아 진찰, 영유아 정기 검진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현 주소지가 서울, 인천, 경기 지역인 경우 기본 예방접종 비용을 국가에서 지원 해주는 제도가 있으므로, 소아과에 등록 후 지원 혜택 받도록 하세요.

주의사항

예방접종 전 주의사항

1. 아기의 건강 상태를 충분히 관찰해야 하며 접종 전 의사의 예진이 있어야 합니다.

2. 가급적 오전에 접종하도록 합니다.

3. 예방접종 수첩을 지참합니다.

4. 접종하기 전에 목욕을 시키고 청결한 옷을 입힙니다.

5. 접종 당일 아침에 집에서 체온을 측정합니다.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1. 접종 당일은 목욕을 시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은 가급적 피합니다.

3. 접종부위는 더러운 것이 묻지 않게 주의합니다.

4. 접종 후 20~30분간 병원에서 아기 상태를 지켜 본 후 귀가하는 것이 안전하며 최소 3일간은 특별히 관심을 가지고 관찰해야 합니다.

5. 접종 후 고열 또는 구토, 경련 등의 증상이 있을 시에는 의사의 진찰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