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클리닉

여러 방송 매체들의 영향으로 현대 여성들은 마른 체형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쁜 일상과 스트레스, 넘쳐나는 패스트푸드, 불규칙한 생활의 영향으로 체형은 점차 비만화되는 현실입니다. 또한 여성은 임신과 출산의 영향으로 부득이하게 체중이 늘게 되는데, 임신전 체형으로의 복원이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이렇게 비만 체형이 된 경우, 실제로 비만 자체가 건강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가령, 호르몬 장애를 유발하므로 생리불순 또는 무월경을 초래하게 되고, 이런 불균형이 오래되면 유방암이나 자궁내막암의 발생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호르몬 불균형은 당뇨병 발생의 위험을 높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을 높이게 됩니다. 또한 비만의 경우 고혈압의 발생 위험을 높이며, 이로 인해 뇌졸중의 빈도가 높아집니다.


장기간 근 골격계에 하중을 높이므로 퇴행성 관절염, 척추관 협착증, 나아가 골다공증의 발생 위험을 높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질병 상태를 초래할 수 있는 비만으로부터 탈출하기 위해, 또는 미용적인 목적으로 많은 여성들이 여러 가지 약물, 기능식품, 시술 등을 받고 있는 현실입니다. 일부는 효과가 없을 수 있으며 심지어 건강에 해롭기까지 한 경우도 많은데, 의료인이 아닌 다음에야 이를 정확히 구분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여러 가지 부작용을 겪게 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예진산부인과에서는 과체중(체질량 지수 > 25) 및 비민(체질량 지수 > 27)에 대해 개인별 원인을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치료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전 검사를 시행하게 되는데, 이는 보도에서 여러 차례 언급된 여러 부작용들을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01 비만 치료 전에 시행하는 검사


   - 체형 분석 및 체질량 지수 분석

   - 혈액검사(전혈검사, 간기능검사, 신장기능검사, 콜레스테롤검사, 갑상선기능)

   - 심전도를 이용한 심장 기능 검사

   - 생리불순이나 무월경의 증상이 있는 경우 다낭성 난소 확인을 위한 부인과 초음파 검사





02 검사를 통해 개인별 분석이 끝나면 다음가 가은 치료를 시행합니다.


    - 식사 분석을 통한 칼로리 조절

    - 운동 처방

    - 약물 요법

    - 피하 지방 주사 요법

    - 고주파 용해 요법

    - 저 출력 초음파 분해 요법


치료를 받는 여성에서 가장 명심해야 할 점은, 이 세상에 노력 없이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는 사실입니다.

치료 중 제일 중요한 것은 꾸준한 운동과 칼로리 조절입니다. 약물이나 기타 치료는 꾸준한 운동과 칼로리 조절을 도와주는 부차적인 치료일 뿐입니다. 그러나 많은 여성들은 편하게 약물과 주사로만 비만을 해결하려는 마음이 가득합니다.


이런 마음가짐으로는 결국 실패할 것이고 요요현상으로 이전보다 더 심한 비만으로 복원될 수 있습니다. 치료의 목적은 체중을 감량해서 지속적으로 유지하는데 있습니다.


예진산부인과에서 시행하는 비만 치료의 기본 개념은 꾸준한 운동과 칼로리 조절로 체중감량을 시도하는 여성에게 그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안전한 방법을 제시하고 도와주는 것입니다. 부작용 없이 목표에 도달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